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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가입 하시면 회원님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필수)

  • 1장 총칙 

    1 (목적)

    본 약관은 중국인문학회(이하 "학회"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① 회원(이용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학회가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회에서 선정한 사람
    ③ 아이디(ID) :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학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학회는 회원ID에 의하여 고객 계좌 입금 등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회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④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3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학회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학회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학회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학회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30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학회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학회의 소식 안내
    2.
    학회에서 제공하는 학술정보
    3.
    학회 회원 정보
    4.
    기타 학회가 정하는 서비스

    ② 학회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사유, 변경 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합니다.

    ③ 전항의 경우 변경된 내용이 중대 하거나 서비스 전반에 걸쳐 상당히 불리하게 적용될 경우, 학회는 회원에게 제8조에 의한 방식으로 개별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학회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게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학회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5 (서비스의 중단)
    ① 학회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학회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6 (회원가입)

    ① 회원은 학회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학회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학회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학회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온라인투고시스템이 연동 된 학회의 경우, 가입된 회원의 정보는 투고시스템에 자동 가입 처리 됩니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 수정사항을 변경하여 학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① 회원은 학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학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 탈퇴 이후 탈퇴 된 동일 ID로의 재가입은 불가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필요가 있는 경우, 학회는 회원에게 제한 범위, 기간, 사유 등을 사전 통보 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학회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4.
    학회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6.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8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학회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학회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모바일 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학회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장 개인정보의 보호

    9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

    ① 학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개인정보의 보호 및 활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학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학회 홈페이지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학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학회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장 학회 및 이용자의 의무

    10 (학회의 의무)

    ① 학회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학회는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학회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학회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1 (이용자의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학회를 이용하는 경우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의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학회에 통보하고 학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2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학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학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학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학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학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8.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학회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학회는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 학회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5장 기타

    13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학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학회에 귀속합니다.
    ②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학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14 (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학회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15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학회와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대한민국 내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적용 합니다.
    ② 학회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필수)


  • 중국인문학회(이하 학회)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 개인정보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 보호법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계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회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회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언제든지 행사할 수 있으며, 학회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또한, 접수 이후 정정 또는 삭제 처리를 완료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 요청 방법

    - 학회 사무국을 통한 전화/서면/이메일/팩스 접수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이메일 접수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2)

     2. 요청할 수 있는 사항

       - 학회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

       - 학회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 회원이 동의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 현황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 및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 대리인이 권리 행사를 요구 할 경우 위임장을 작성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학회는 항에 따라 해지 또는 삭제한 개인정보에 대해 "6조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타인의 게시물 및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학회는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회원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확인 완료 후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및 부서연락처

     

    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학회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직무

    부서 

    이름 

    연락처 

    이메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총무팀

    이가영

    010-3755-3188 

    zgljiiaying@naver.com 

     개인정보 보호관리자

    총무팀 

    노민정

    010-2181-1823 

    mjnisky@naver.com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관리자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학회는 회원들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3조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학회는 회원가입, 회원 관리 등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 수집 항목

    선택 수집 항목 

    수집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름, ID, 이메일

    연락처, 주소, 소속, 직위 

    본인확인, 회원관리

    온라인투고시스템 연동 관리

    회원 탈퇴 시 까지


    학회는 회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를 상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에 별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4조 제3자 제공 현황

     

     학회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회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겠다는 것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며, 회원은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나 거부 시에는 제공하는 혜택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사항은 예외적으로 동의 없이 개인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1. 법령에 정해진 의무 또는 수사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2. 회원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회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조 보유 및 이용 기간, 파기 절차 및 파기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회원탈퇴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학회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보존 항목 : ID, 이메일

     - 보존 근거 :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투고 및 심사 이력 확인,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 보존 기간 : 영구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학회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

    4.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파기절차

    서비스 이용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제②항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 일시적 목적(설문, 이벤트 등)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는 일시적 목적 달성이 완료된 시점에 즉시 파기 합니다.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 방법으로 완전 파괴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재사용 시 덮어  쓰기, 로우(low) 포맷 등) 또는 천공 등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도입

       1. 학회는 1년 이상 로그인 이력이 없는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관리 합니다. ,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와 회원이 계약으로 별도의 보존기간을 정한 경우는 1년이 경과 하더라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미이용 회원의 산정 기준은 최종 로그인 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복원 및 회원탈퇴 요청이 없을 경우 서비스 미회원에 대하여 분리하여 저장관리 합니다

       3. 별도 분리보관되는 서비스 미이용 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로그인을 통해 확인, 인증(복원) 후 재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6조 처리위탁 현황

     

        학회는 기본적인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의 유지/관리, 회원의 이용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KG이니시스, LG유플러스다날나이스정보통신㈜

    금융결제원㈜제이티넷한국정보통신,

    ㈜스마트로나이스페이먼츠㈜

     학회 회비 정산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NICE평가정보㈜한국모바일인증()

     실명/본인인증

     메드소프트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연동

     ㈜교보문고

     학회 홈페이지 제작



       학회는 업무처리를 위하여 해당 업체에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들을 규정하여 위탁된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관리∙감독 하고 있습니다.  

       학회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 처리위탁 안내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회원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7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학회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기고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회원 유의 사항


     첫째회원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 하셔야 하며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또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학회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셋째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위조변조훼손 되었을 때에는 학회는 지체없이 해당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학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8조 링크사이트

     

    학회는 회원들에게 홈페이지를 통해 다른 학회(관계사 등)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학회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것으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학회의 홈페이지 내에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학회와 무관하므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9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1.0

      - 공고일자 : 2023 07 01

      - 시행일자2023 07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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